티스토리 뷰





온라인상에 화제성을 높지만 3%를 넘기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 5월 막을 내린 JTBC '요즘애들'은 22회가 방영되는 동안 2월 17일 방송 단 1회만 2%를 넘기는 부진을 겪으며 종영했다. 유재석이 맡고 있는 프로그램 중 시청률 5%를 꾸준히 넘는 프로그램은 SBS '런닝맨'이 유일하다. 물론 이 정도 가지고 유재석의 위상이 흔들리지는 않는다. 하지만 위기의식을 느껴야하는 상황이긴 하다. 한 방송 관계자는 "제작진들도 새 프로그램을 론칭할 때 유재석의 이름값에 의존하는 부분이 큰 것이 사실이다. 또 인물보다는 기획력이 중요한 예능이라는 점에서





옷입었던게 로운(지금 어하루 남주)라는 사실!! 그때 로운이 걸칠때는 옷이 되게 좋아보였었거든 팔굽혀펴기 할때부터 느꼈지만 다리한짝 올리고하고 아육대 풋살 나가서 스트라이커 하고 런닝맨 나가서 유재석쫓으면서 인사한적도있넼ㅋㅋㅋㅋ 나 저거 본방 봣었는데 그 당시엔 아오안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졸라 ㄱㅇㅇ 그런데 거짓말 못해서 바로 들킬상 ㅜㅠㅋㅋㅋㅋ 타짜때 나온거 런닝맨하고 방구석1열 이게 다지?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국민MC'라는 타이틀을 쉽게 가질 수





그래도 시청자들이 좋게 봐주고, 거기에 호응 해주시고 공감해주셔서 너무 다행인 것 같다.” ㅋㅋㅋㅋㅋ나만 그래?? 아까 현ㄷㅋㄱㅅ 본점 지나가는데 촬영하고나오는모습봣는데 송지효랑 전소민 겁나이쁨 ㅌㅌ 허술한거 넘무멈무 귀엽고요ㅠㅠ 런닝맨 나가서 미션에 허둥지둥하는 것도 보고 싶다 ㅋㅋㅋㅋㅋ 거의 티비조선이나 아니면 그 이상으로 한국사회의 암적인 존재라고 생각해서 이 채널 얘기 보기 거북하더라고요. 예능은 물론이고 이 방송국 시사 프로그램도 다 싫어요. 노무현 대통령 부터 시작해서 최근 조국 장관까지. 이 방송국은 독극물입니다.





셰프들의 탄생을 이끌었다. 유명 셰프들이 15분동안 음식을 만들며 대결하는 포맷은 높은 인기를 얻었고 최고 시청률 7.4%, 최고 선호도 5.7%로 역대 음식 관련 방송 중 최고 성적을 거뒀다. 2016년 : 복면가왕 2016년 당시 출연진 : (진행) 김성주 / (패널) 김구라 등 / (참가자) 하현우, 신용재, 소향, 정동하 등 정체를 숨기고 노래를 하게 한다는 점에서 신선하고 사람들의 집중도와 호기심을 올리기에 충분했다. 덕분에





2018년 당시 출연진 : 전현무, 박나래, 기안84, 이시언, 한혜진, 헨리, 성훈, 화사 등 2013년에 런칭해 그동안 소소한 인기를 끈 적도 있었으나 2017년에 본격적으로 터진 대기만성형 프로그램이라 할만하다. 멤버들의 케미가 유난히 넷상에서 화제가 되며 점점 인기가 올라갔다. 특히 멤버들이 함께하는 편은 대부분 레전드 급으로 거론되며 높은 타율을 자랑했다. 2017년 상반기만 해도 5~8% 정도에 불과하던 시청률은 2018년 들어 두자릿수로 올랐다. 최고 시청률은 1, 2부 평균 13%대인데 생각만큼은 높지 않다. 하지만 다른 지표들에서 두루두루 좋은 성적을 내었다. 특히 갤럽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이 타이틀을 붙여도 전혀 이견이 없는 이가 바로 유재석이다. '패밀리가 떴다' '해피투게더' '무한도전' 등 지상파 3사의 '레전드급' 예능 프로그램에는 모두 유재석의 이름이 올라가 있다. 하지만 최근 유재석의 '선구안'이 크게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물론 위상이 흔들린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름값에 걸맞는 성공 프로그램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다. 한때 손을 댔다하면 대박을 내며 '하느님'에 빗댄 '유느님'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유재석이다. 그러나 KBS2 '해피투게더4'는 최근 힘이





진짜 사나이마저 대박나며 그야말로 일밤의 시대가 열렸다. 아빠 어디가와 진짜 사나이 쌍으로 시청률 10%대 후반대를 기록했고, 화제성도 아주 높았다. 아빠 어디가에는 윤후가 하드캐리했다면 진짜 사나이는 샘해밍턴이 크게 돋보였다고 할 수 있다. 진짜 사나이는 연예인들이 진짜 군부대에 들어가 체험하는 것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 시기에는 군대 관련 컨텐츠가 흥하기도 하였다. 2014년 : 슈퍼맨이 돌아왔다 2014년 당시 출연진 : 이휘재-이서언-이서준,



많이 빠졌다. 지상파 예능의 프라임타임인 목요일 오후 11시대 방송이지만 하락세를 거듭하며 2~4%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게스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앞으로도 드라마틱한 상승곡선을 그리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무한도전'의 김태호 PD와 다시 의기투합한 '놀면 뭐하니'도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무한도전 시즌2가 아니냐'는 반응으로 화제를 모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자 5% 시청률을 넘기기도 힘겨운 상황이다. 7월 27일 첫 방송을 시작해 5%를 넘긴 적은 지난달 21일(6.6%·이하 닐슨코리아 집계·전국기준)과 12일(5.5%) 단 2번 뿐이다. 9월 21일은 유재석이 '유산슬'이라는



헛헛한 기분을 재기차로 날리고 있는 덬이야! 구글 드라이브 기차고 기차 가능한 거는 아형 720p 신양남자쇼 720p 아이돌잔치 720p 새소년 720p 3대천왕 안녕하세요 720p 한끼줍쇼 720p 런닝맨 720p 밑에거는 원래 18일 정오까지만 하고 링크 닫는다 했는데 너무 많은 덬들한테 엑세스 요청이 와서 다시 기차해! 이번에야말로 다들 기차에 탈 수 있었음 좋겠다





연이어 부진에 빠지자 당대 가장 트렌디하고 핫한 리얼 버라이어티를 전면에 내세워 패밀리가 떴다를 런칭했다. 무한도전과 1박 2일 등의 여러 흥행요소를 가지고와 초반에는 살짝 부진했으나 급속도로 시청률이 상승했으며 결국 20%를 돌파하며 궤도에 오르는데 성공했다. 2009년 : 패밀리가 떴다 2009년 당시 출연진 : 유재석, 이효리, 윤종신, 김수로, 김종국, 대성, 박해진, 이천희, 박예진, 박시연 위에서 언급했듯 초반 부진을 빠르게 씻어내고 빠르게 궤도에 올라 시청률 20%를 돌파했다. 무한도전과 1박 2일의 후발주자지만 그들과 다르게 여성 고정 출연자가 있었다. 포맷은 1박 2일 간

댓글